그니의 연근마을
Total 50 [ 날짜순 / 조회순 ]
 
  현재 연근밭의 풍경(5월)  
파파종후의 저희 연근밭의 풍경이예요...백로가 날아와서 미꾸라지를 잡아먹고 있더라구요...아직은 연잎이 10~15cm정도로 수면위에 떠있는정도네요..연잎을 기다리는분들을 위해서라도 빨리 자라주면 좋을텐데요...…
 
  추운겨울 연근 캐내는 모습  
30년째 대구 반야월에서 연근농사만 짓고 계신 부모님 중 한분인 저희 어머니 뒷모습입니다.추운겨울 연근을 어떻게 작업을 하느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위에 보시듯이 겨울에는 논위에 땅이 얼지…
 
  겨울 종자연근논 모습  
갑자기 불어닥친 한파로 인해 씨논에 물을 대어 놓은 논이 얼어있는 모습입니다.씨논은 봄에 종자연근으로 쓰는 논인데, 보통 씨논은 연근을 캐내지 않고 종자연근으로 활용하기 위해 따로 논을 두고 관리를 하게 됩…
 
  11월19일 매일신문기사  
['웰빙' 뿌리를 먹는다]연근 최대 생산지 대구…식단 균형 잡아줘요대구의 특산물은 무엇일까. 오랫동안 사과가 대구를 대표하는 특산물이었다. 하지만 지구온난화로 재배지역이 경북 북부로 올라가면서 ‘대구=사과…
 
  11월 연근작업  
30년째 연근농사만 지으신 저희 아버지 작업하시는 모습입니다. 
 
  땅강아지  
일하던중 땅강아지가 있길래 한번 담아보았습니다.예전엔 무지 흔했었는데 요즘엔 보기가 힘들더군요^^땅굴생활을 한다던데 답답했는지 잠깐 밖에 외출한 모양이군요^^얼른 한컷찍고 보내주었습니다^^
 
  11월 연밭풍경  
10월 까지만 해도 녹색빛깔을 띄던 연잎과 연줄기도 다 말라버리고 지금의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잎도 줄기도 말랐지만 연근은 물만 있으면 살아있습니다.연근을 캐내기 위해서는 물떼기를 한후, 캐내야 …
 
  10월16일자 서울신문기사  
 내고장 명품연근 대구연근버릴 게 없는 식물이 있다. 연(蓮)이다. 꽃은 꽃대로, 씨앗은 씨앗대로, 이파리와 뿌리까지 무엇 하나 버릴 게 없다. 그 중 연뿌리(연근)는 요즘 훈풍을 만나고 있다. 격식을 차린 전…
 
  10월 14일 연밭풍경  
 연밭에도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겨납니다. 여름내 어른키보다 훨씬 더 컷던 연잎들이 말라서 이제는 힘없이 꺽어지고 고개를 숙이고 있네요~ 
 
  10월 1일 연밭풍경  
10월1일 추석 전날의 연밭을 담아봤습니다.
 
  9월 16일 6시 내고향 방영  
그니의연근마을 대구반야월농협 연근작목반이 6시내고향에 방영 되었습니다.다음은 캡쳐사진입니다.다시 감상하실분은 kbs1 6시내고향 홈페이지 9월16일자 다시보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http://www.kbs.co.kr/1t…
 
  2009년 갓캐낸 흙연근  
갓 캐낸 흙연근의 모습입니다.
 
  09.01 햇연근 첫 출하  
2009년 그니의 연근마을 햇연근 출하 1호 연근입니다^^
 
  2009.09.01 햇연근 작업  
2009년 09월 01일 올해 첫 수확하는 날입니다^^올해는 유난히 날씨도 서늘하고 해서 예년보다 출하가 많이 늦어졌습니다.연근을 캐내보니 잘 자라나 주었더군요^^자라난 연대를 꺽어낸뒤 연근을 캐내는 모습입니다.
 
  2009년8월18일 연밭 전경  
2009년8월 18일 저희 연밭의 모습입니다.올해는 날씨가 흐린날이 많아서 작년보다 덜 자란 듯 합니다.8월말경에는 햇연근을 생산할 듯 합니다.작년같이 날씨가 좋은면 좋으련만 아쉽네요~
 
 
 
 1  2  3  4  맨끝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